나이키 알파플라이3 구매 전 확인 안하면 후회합니다.

2024. 1. 21. 13:29기타(취미, 운동, 여행 등)

반응형

나이키 알파플라이3 러닝화 리뷰! 한 번에 정리해드려요.

드디어 나이키에서 2024년 1월 4일 알파플라이3 프로토 타입을 한국에 출시했어요. 그!런!데! 나이키 공홈에서 구매하려는데 구매시작인 10시에서 10초도 지나지 않아 품절되었지요. 이렇게 인기가 있는 알파플라이3! 신어보기 전에 사야 하는 상황에서 체크해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나이키 알파플라이3
나이키 알파플라이3


순 서

  • 알파플라이3 특징(알파플라이 2와 달라졌는가?)
  • 총정리

알파플라이3 특징(알파플라이2와 무엇이 달라졌는가?)

알파플라이 시리즈
알파플라이 시리즈

1월 4일 공식출시되었던 프로토타입은 물 건너갔다고 봐야겠네요. 크림에서 웃돈에 거래 중입니다. 저 역시 구매에는 실패하여 2월 5일 출시예정인 형광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국내외 20여 명의 유튜브와 블로그의 후기까지 꼼꼼하게 읽어보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알파플라이3 프로토 타입(좌), 볼트(우)

정가(공식홈페이지 기준) : 329,000원

제 때 구매하지 못하면 당분간 크림에서 웃돈에 거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원(주요 구성)

줌X폼 미드솔(앞 32mm, 뒤 40mm), FLY PLATE(카본 플레이트), 갑피(아톰니트)

착화감

알파플라이 시리즈 중 가장 좋아요. 알파플라이2가 입구가 좁아 신기 어려웠는데(입구컷) 그보다는 쉬워졌어요. 반면 발목이 전작에 비해 넓기 때문에 방향 전환시 발목을 잡는 힘은 약해진 듯합니다.

아톰니트 소재 필요한 부분에 신축성이 있고 봉제선이 없는 일체형입니다.

끈 묶는 부분이 아톰니트와 일체형이라서 신발끈(슈레이스)이 발등에 닿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아디다스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3는 끈 묶는 부분이 튀어나와 발등에 마찰이 되기도 해서 이 '악마의 뿌리'를 미워하시는 분들이 있지요.)

아톰니트
아톰니트

어퍼 설계를 62번이나 했고(V62가 쓰여있음) 구멍이 커서 통기성이 좋고 속이 보여요.(양말색깔이 보이는 시스루~) 아톰니트는 스판으로 늘어나지요.

힐컵
힐컵

안정성

줌액스폼이 같지만 알파플라이2가 더 말랑말랑한 느낌이고요. 그래도 전작들에 비해 힐컵은 말랑말랑해졌어요. 뒤축은 전작들에 비해 유선형으로 깎여있어서 힐풋착지를 한다면 불안정할 수 있겠죠.

반발력

착용하여 뛰어본 결과 3~4분 대 페이스에서 위력을 발휘하고 신발이 알아서 튕겨주는 느낌이 들어요. 쿠션감도 물론 좋고요.

내구성

밑창 아웃솔에 작은 고무가 덧대어 있어 알파플라이2보다는 약할 것 같지만 더 많이 뛰어봐야 알 것 같아요. 눈비가 있는 바닥에서 뛰었는데도 접지력은 생각보다 괜찮아요.

알파플라이3 아웃솔
아웃솔

무게

알파플라이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전작에 비해 15% 가볍습니다. 사이즈별로 차이는 있지만 260mm기준 195g이고 대체적으로 190~220g정도네요.

사이즈

알파플라이2에 비해 약간 여유가 있는 느낌이기에 반업해서 두꺼운 양말을 신거나 정사이즈로 가도 됩니다.

아치쓸림(물집) 이슈 괜찮은가?

특히 알파플라이2가 아치(발 안쪽)가 높게 올라온 느낌이 있었고 깔창도 너덜너덜해서 10Km정도 뛰면 이모지 있는 부분(그림 참고)에 물집이 잡히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 부분이 해결되었어요. 즉 재설계를 통해 많이 낮아졌지요.

아치물집이슈
아치물집 이슈

리뷰어들의 평가

현재까지 나온 카본플레이트 레이싱화 중 최고의 신발이라는 게 대다수의 의견입니다. 신발에 숫자를 보면 아시겠지만 나이키에서 테스트만 2만 번 이상했다고 합니다. 선수들 뿐만 아니라 대중들도 신을 수 있는 신발로 재탄생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제 팁

나이키 공홈 앱에 들어가서 주소와 카드정보를 입력하여 미리 세팅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아마 2월 5일 10시에 볼트(형광색) 버전을 구매하지 못할 테니까요.

알파플라이를 신고 마라톤 신기록을 달성한 킵초게 선수


총 평

지금까지 나이키 알파플라이3에 대한 여러 리뷰 중 핵심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최고의 신발을 신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달성하시기 바랍니다. 24년 서울마라톤(동마)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

  내 용 평 가
정 가 329,000원 (크림가격으로 윗돗만 아니라면 살만한 가치 있음.) ★★★★☆
제 원 미드솔(줌엑스 폼), 카본 플레이트(플라이 플레이트), 갑피(아톰니트) ★★★★★
착화감 신기편해졌음.(입구컷 개선), 통기성 좋음, 편함 ★★★★★
안정성 다 좋은데 힐풋착지시 안정성 떨어짐. ★★★★☆
반발력 좋음.(특히 3 ~ 4분 페이스)
★★★★★
내구성 아웃솔 고무가 약할 것 같아보임. ★★★☆☆
무 게 전작들에 비해 15% 가벼워짐. ★★★★★
사이즈 알파플라이2에 비해 약간 여유있음.(반업 또는 정사이즈) -
아치쓸림 확실히 개선되었음.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나이키 알파플라이2 아치 개조하는 법(Feat. 물집 안 생기도록 해결)

알파플라이2 러닝화 아치를 개조한 후 달린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알파플라이2를 신고 발바닥 안쪽 아치 부분에 물집이 생겨 고생했는데요. 고민 끝에 개조한 후기를 공유합니다. 결론적부터

trendyai0507.com

 

카본 러닝화 비교(써코니 엔돌핀 프로3 vs.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카본 플레이트가 삽입된 인생 러닝화를 만나다. 안녕하세요. 달리기만큼 매력적인 운동이 없는데요. 2023년 기준으로 브랜드별로 카본 러닝화를 많이 출시했어요. 저도 유튜브도 보고 직접 신어

trendyai0507.com

 

써코니 엔돌핀 프로3와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150Km 주행 소감

써코니 엔돌핀 프로3와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150Km 주행 후 느낌에 대해 적어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본 플레이트 러닝화에 대한 느낌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개인적

trendyai0507.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