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3. 22:11ㆍ경제적 자유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오고 있죠. 관련 ETF를 소개 및 추천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반감기인 4월 21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전에 충분한 준비를 하시고 씨앗을 뿌려놓아야 좋은 결실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관련 미국 주식과 ETF를 추천해 드릴게요.
(feat. 지금이라도 들어가도 될까요?)
순 서
- 2024년 비트코인과 미 증시상황
- 비트코인 관련 미국 주식과 ETF
- 총 평
2024년 비트코인과 미 증시 상황
비트코인은 한화로 2024년 기준 8,200만원을 넘어섰습니다. 공포와 탐욕지수도 극도의 탐욕구간을 나타내고 있군요.
나스닥은 전고점을 돌파한 지 오래네요. 공포탐욕지수도 극도의 탐욕구간입니다. 언론에서는 많은 부자들이 주식을 매도하였다는 소식과 'AI버블'로 인해 곧 폭락과 위기가 올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죠. 많은 전문가들과 애널리스트들이 작년 말부터 버블과 위기를 경고했었는데 지금 코인과 미증시는 엄청난 상승을 했습니다. 이 분들은 위기가 올 때까지 경고할까요? ㅎㅎ
마크 저커버그, 제프 베이조스, 워렌버핏, JP모건 CEO 다이먼 등 많은 분들이 주식을 팔아 현금화를 했는데 왜 가지고 있을까요? 혹시 아무도 모르게 '비트코인'을? ㅎㅎ
아무튼 비트코인은 2024년 4월 12일경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는 비트코인을 2,100만 개로 제한하여 인플레를 방지하려 하였고 4년에 한 번씩 반감기가 되도록 프로그램화 시켰습니다.
반감기가 오면 비트코인의 채굴 보상이 감소하고 공급 속도 역시 느려집니다. 수요와 공급의 관계에서 가격이 이론적으로 상승하고 실제로 과거에도 그랬죠. 그런데 비트코인 반감기를 전후해서 코인의 가격이 하락했다가 이후 엄청난 상승을 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하락이 1월에 빨리 온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죠.
아무튼 현 상황에서 비트코인의 전망은 2025년까지는 밝다는 것이 대부분의 의견입니다. 최근 미국의 뉴욕커뮤니티은행의 주가급락, 상업용 부동산 우려가 확산됨에 따라 이제는 안전자산으로 인식되기 시작한 비트코인 쪽으로 자금이 흘러들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2024년 중순 이후로 예상되는 미 연준의 금리인하가 시작되면 더욱 많은 자금들이 비트코인에 흘러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과거 반감기 때에 없던 현물 ETF의 승인으로 인해 이번에는 과거만큼의 변동성은 다소 줄어들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래의 순위와 같이 비트코인의 자산규모가 10위까지 올라왔네요.(1위는 금, 8위는 은)
4월 반감기 이후 올해 말까지 비트코인은 얼마가 되어 있을지 매우 궁금해지는군요.
이런 비트코인을 직접 투자하는 방법도 있지만 혹시 부담이 되신다면 미국주식이나 ETF로 간접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물론, 비트코인을 100% 추종하지는 않습니다만 비트코인 상승과 하락에 영향을 받는 주식들이죠.)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비트코인 관련 미국 주식과 ETF
미국 주식
1. 코인베이스(COIN)
2012년 6월에 브라이언 암스트롱과 프레드 어삼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미국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최초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음. 수수료로 수익을 얻음. 대형 자산운용사들이 현물 ETF를 출시함에 따라 경쟁구도를 만들면서 전망이 부정적이라는 의견과 암호화폐 수탁 기관이 되니 전망이 밝다는 의견이 분분함. 그럼에도 비트코인이 상승하면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음. 자산규모는 53.6조로 추산됨.
2. 마이크로 스트래터지(MSTR)
1989년 설립된 미국의 소프트웨어 회사이며 기업분석, 보안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데 CEO은 마이클 세일러는 비트코인을 엄청나게 가지고 있음.(17만 개 이상으로 추정) 본 사업과 무관한데 코인거래소와 채굴업체 이상으로 비트코인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엄청남. 시총은 24조 원으로 추산됨.
3.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MARA)
2010년 설립된 디지털 자산 기술 회사이며 암호화폐 채굴 사업을 운영하고 있음. 반감기가 되면 채굴보상이 줄기 때문에 비용은 늘고 수익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나 장기적으로는 채굴기에 투자하고 비트코인의 수요가 늘어나면 결과적으로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상됨. 비트코인의 가격을 따라가는 기업 중 하나임. 21년 비트코인 고점에서는 주가가 최고 83달러까지 갔었으나 현재는 20~30달러 선에서 심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음. 자산규모는 8조 원으로 추산됨.
4. 클린스파크(CLSK)
1987년 설립된 에너지 기술 솔루션과 비트코인 채굴 사업을 운영하는 회사이며 암호화폐 채굴이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자산규모는 4.7조원으로 추산됨.
5. 블록(SQ)
트위터의 창업자 잭 도시가 설립한 결제 플랫폼 기업으로 스퀘어, 캐시앱, 타이달 등이 있으며 암호화폐 거래도 가능함. 시총은 58.5조로 추산됨.
ETF
1. BITO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투자하는 ETF이며 비트코인 선물 26.8%에 나머지는 미 국채와 환매조건부채권으로 구성되어 있음.(운용보수 : 연 1.95%, 주당 배당금 연 $3.10) 2배 레버리지는 BITX가 있음.(운용보수 : 연 1.85%) 아직 한국은 미국처럼 비트코인 현물 ETF를 살 수 없으므로 너무 아쉽다면 이를 추종하는 BITO나 BITX를 사면 됨.
2. BKCH
블록체인과 관련된 전 세계 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 X사의 ETF임.(운용보수 : 연 0.5%, 연 배당 $1.07). 구성종목은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16.3%), 코인베이스(14.8%), 클린스파크(11.8%), 라이엇 플랫폼스(9.3%), 비트팜스(6.5%) 등임.
3. CONL
코인베이스 주가의 2배를 추종하는 그래나이트 셰어즈(GraniteShares)의 ETF임.(운용보수 : 연 1.15%) 참고로 NVDL(엔비디아 2배 추종 ETF)와 같은 운용사임.
4. 이외 아직 한국에서는 거래금지 대상은 언젠가 되겠죠? 😀
HODL BITB BRRR GBTC BTCW EZBC DEFI IBIT BTCO FBTC ARKB
이중에는 대규모 자산운용사들이 운용하고 있는 현물 ETF임.(IBIT는 블랙록, GBTC는 그레이스케일, 피델리티의 FBTC, ARKB는 아크인베스트먼트)
총 평
비트코인 반감기 이전에 구매하면 이후에 많은 수익이 기대되는 것은 대부분이 인정하는 바입니다.
혹시 이런 질문을 하신다면...
지금이라도 들어가도 되나요?
답은
네. 들어가도 됩니다. 그러나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만 분할로 들어가세요
라고 답변드리고 싶습니다.
본 글은 투자권유가 절대 아닙니다. 공부하지 않는 투자는 투기이자 도박임을 명심하세요.
💖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꾸욱! 큰 힘이 됩니다. 💖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경제적 자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YMAX, YMAG ETF 3월 배당(분배금) 발표 (0) | 2024.03.11 |
---|---|
2024년 3월 TSLY, CONY 등 일드맥스 ETF 배당 발표 (0) | 2024.03.05 |
일드맥스 ETF ULTY 출시! 울트라 최강자가 될 것인가? (0) | 2024.03.03 |
2024년 3월 QQQY, JEPY, IWMY 배당 발표 (0) | 2024.03.01 |
TSLY와 CONY 투자시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투자하면서 얻은 교훈) (0) | 2024.02.19 |